샤오미 Amazfit Bip (어메이즈핏 빕) 사용후기 – 오래가는 배터리

SaveSavedRemoved 0
Deal Score+4
Deal Score+4
찜하기Added to wishlistRemoved from wishlist 0

어메이즈핏 빕(Amazfit Bip) 이것또한 대륙의 실수? 배터리 잔량걱정 한동안 꺼두세요.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배터리 수명이 오래가는 어메이즈핏 빕(Amazfit Bip) 에 대한 후기입니다.

이 제품을 구입하고 사용한지 4-5개월 정도 된 것 같습니다. 만보계 기능을 이용하려고 그전에는 미밴드를 한동안 착용했었는데 시계기능과 알림수신기능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던중 요놈을 발견하게 되었죠.

 

특징들

기본적인 특징은 오래가는 배터리, 만보계, 심박수, 시계/알람기능, 알림/문자 수신기능, 방수, 그외 운동을 위한 메뉴들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하여 가성비를 추구하는 저에게 딱 맞는 제품이라 생각했습니다.

외관은 사각형의 베젤에 플라스틱 고무 소재의 밴드로 깔끔한 편이며 아이왓치의 모습과 비슷하게 생겼어요. 밴드는 일반 시계줄처럼 따로 구입하여 맘에 드는것으로 교체 가능합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오래가는 밧데리입니다. 한번충전하면 수시로 신경쓰며 충전타이밍을 확인 하는것을 잊고 생활하게 됩니다. 기존 일반적인 웨어러블의 사용기간에 비하여 이점은 정말 100% 만족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완충시 사용 지속시간이 45일이라고 하네요.

기본언어 세팅이 영어로되어있는 인터네셔널 버전이있고 중국어로 되어있는 청춘(?)버전이 있다고 하는데 저는 영어버전으로 구입했어요.

업데이트를 해주면 한글 메세지 수신도 가능합니다. 현재 공식적으로는 한글은 미지원입니다. 하지만~! 인터넷 검색을 조금만 하시면 한글이 나오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한글업데이트도 했습니다. 너무 좋아요

밝은곳에서 더 잘보이고 어두운곳에서는 백라이트를 킬 수 있습니다. 손목을 돌려서 볼때 백라이트가 켜지는 오토기능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가끔 비활성화 될때가 있었는데 앱에서 다시 기능을 껏다가 켜야 합니다.(현재 업데이트 후에는 그런 증상이 없네요) 저는 더 오랜 사용시간을 위해 그냥 꺼둡니다. 그래도 사용할 때 아무 불편감 없어요.

샤오미의 미핏(MI FIT) 앱을 다운받아서 스마트폰과 연동한 후 메뉴 설정도 취향에 맞게 해주시면 됩니다.

단점

단점을 말하자면 터치스크린의 감도가 좀 무디다고 할까. 그렇다고 사용 못할정도로 불편한 것은 아니고 요즘 스마트폰에 비해서 민감도 차이가 나는 정도입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와치페이스의 종류가 많지는 않습니다. 초침이 항상 움직이는 와치페이스나 잘못 커스터마이즈된 와치페이스는 배터리가 빨리 닳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는 현재 제가 쓰고있는 기본적인 와치페이스로도 만족하고 배터리도 오래갑니다.

스포츠 전용 웨어러블처럼 정확도를 기대하지는 말기바랍니다. 만보계는 어느정도 괜찮은데 심박계나 열량계산기는 예전에 사용하였던 가민 Vivosmart HR+ 와는 차이가 좀 나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특정 목적을 위해 사용하는 전문 웨어러블 기기와 비교하면 안될것 같습니다.

끝으로

이 제품에 대한 사용평은 일상 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핵심 요건/기능들은 잘 충족시켜주며 가격도 그리 부담되지 않는 가성비 좋은 웨어러블 기기라고 생각합니다.

아마존 에서도 판매하고 있네요.

아래에 의견을 남겨주세요.

Leave a reply

Register New Account
Reset Password
Compare items
  • Total (0)
Compare
0